본문 바로가기
영화

슈렉, 동화 속 세상을 비트는 유쾌한 영화

by 삐삐라이프 2024. 2. 5.
반응형

슈렉

 

 

혼자 사는 게 즐거운 슈렉

늪지대에 살고 있는 슈렉은 화장실에서 동화책 페이지를 찢어서 휴지로 사용합니다. 슈렉은 화장실 문을 열고는 자기 집을 바라보면서 기지개를 하며 영화는 시작합니다. 슈렉은 살고 있는 늪에서 진흙 목욕을 하고 하루를 시작합니다. 목욕을 끝내고는 애벌레의 점액으로 양치질을 하고 거울을 보며 미소를 짓고는 깨뜨려 버립니다. 연못에서 목욕을 하다가 방귀를 뀌어서 물고기를 잡습니다. 진흙을 파 해져서 민달팽이를 잡아먹고 자신의 얼굴을 험상궂게 그린 경고판을 세워둡니다. 저녁이 되고 늪지대에 살던 주민들은 쇠스랑을 챙겨 슈렉을 습격하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슈렉은 이들을 감지하고 집에 있는 척하며 몰래 뒤쫓아 갑니다. 주민들을 쫓아내고는 슈렉은 우연히 동화 속 주인공들의 수배지를 봅니다. 하지만 자신의 일이 아니라며 무관심합니다.

다음날, 주민들이 동화 속에 나오는 다양한 주인공들을 잡아서 병사들에게 넘기며 거래합니다. 그곳에 어느 노인이 당나귀를 데려오는데, 슈렉과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될 동키입니다. 동키는 팔리지 않으려 말을 하지 않습니다. 노인은 동키가 말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하면서 병사들과 소동이 벌어지는 상황에서 동키는 팅커벨이 들어있는 유리통에 맞아 마법에 걸리며 날아갈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동키는 날아가면서 말을 하며 병사들을 놀리지만, 마법의 효과가 떨어지면서 경비병들의 추격을 받아 도망갑니다. 그러다 슈렉과 부딪히고 병사들은 슈렉을 피해 도망갑니다. 동키는 슈렉에게 말을 걸며 친한 척을 하고, 슈렉은 지쳐 겁을 주며 동키를 쫓아내려 하지만 동키는 겁먹지 않습니다. 서로 투닥 거리며 슈렉의 집에 도착하고 동키는 슈렉에게 같이 살면 안 되냐고 부탁합니다. 슈렉은 당연히 혼자 살기에 거절하고 동키를 밖에서 재웁니다. 그날 밤 저녁식사를 하던 슈렉은 이상한 느낌을 받습니다. 동화 속 주인공들이 하나둘씩 나타납니다. 늪에 동화 속 주인공들이 모여있습니다. 동화 속 주인공들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파콰드 영주가 자신의 왕국을 어지럽힌다며 현상수배를 내리고 아무도 오지 않는 곳인 늪지대로 쫓아내 버린 것이었습니다. 슈렉은 동화 속 주인공들에게 파콰드를 만나서 다시 원래 살던 곳으로 돌려보내겠다고 말합니다. 

한편 파콰드 영주는 영주에서 왕이 되기 위해서 동화나라를 대표하는 공주와 결혼하는 계획을 세웁니다. 파콰드 영주는 마법의 거울을 통해서 백설공주와 잠자는 숲 속의 공주, 피오나 공주를 보고 피오나 공주를 선택합니다. 마법의 거울은 피오나 공주의 비밀을 말해주려 하지만 파콰드 영주는 듣지 않습니다. 파콰드는 기사들을 소집해서 가장 강한 기사를 공주를 구하기 위해 보내려고 합니다. 슈렉과 동키는 성에 도착하고 파콰드 영주는 슈렉을 공격하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슈렉은 몸을 푼다는 마음으로 모두 무찔러 냅니다. 파콰드 영주는 슈렉을 보고는 슈렉을 공주를 구하는 기사로 임명하고 임무에 성공한다면 슈렉의 보금자리인 늪지대를 돌려주겠다며 협상합니다. 슈렉은 동키와 함께 피오나 공주가 있는 성으로 향합니다. 

 

슈렉과 피오나 

성에 도착한 후에 피오나 공주가 있을만한 곳으로 가려다 동키가 실수로 성을 지키는 드래건을 깨우게 됩니다. 슈렉은 동키를 구하려다가 우연히 피오나가 잠든 방으로 떨어집니다. 슈렉은 피오나를 급하게 구출합니다. 동키에게 반한 드래건으로부터 동키도 구해내고 탈출합니다. 성을 탈출한 피오나 공주는 슈렉에게 감사를 표현하며 헬멧을 벗어달라고 하고 슈렉은 피오나 공주에게 자신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피오나는 멋지고 잘생긴 왕자님이 구해줄 것이라 생각했지만 그러지 않아 슈렉과 동키를 탐탁지 않게 생각합니다. 슈렉이 속한 오우거 종족은 일반 사람들에게 위험의 대상이고 무서움의 대상입니다. 겉보기와 다르게 슈렉 나름대로의 외로움이 있었고, 사람들이 자신을 못생기고 무서운 존재로만 보는 사실에 서글퍼하고 있었습니다. 동키는 슈렉을 위로하고, 피오나는 멀리서 그 모습을 지켜봅니다. 

동키와 슈렉, 피오나는 여정을 이어가다 갑자기 로빈후드를 만나게 되어 습격을 받습니다. 피오나는 엄청난 무술 실력으로 그들을 모두 혼내주고, 동키와 슈렉은 피오나의 모습에 반하게 됩니다. 슈렉과 피오나는 여정을 통해서 서로를 알아가고 관계가 깊어져갑니다.

피오나와 슈렉 둘의 사이는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피오나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슈렉은 늪지대를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동화를 비트는 영화 

영화 슈렉은 디즈니의 동화 속 클리셰를 비트는 모습을 많이 보여줍니다. 동화책을 찢어서 화장실 휴지로 사용하고, 신데렐라와 백설공주가 다투기도 합니다. 동화 속 주인공들을 팔아넘길 때 팅커벨을 넘기려고 한 건 피터팬입니다. 큰 스토리 라인과 캐릭터들의 소소한 이야기들도 기존의 멋지고 잘생기고 아름다운 공주와 왕자의 이야기를 벗어납니다. 예상치 못한 부분들이 반전을 선사하거나 통쾌한 재미를 줍니다. 또한 우정과 사랑이야기로 잔잔한 감동을 주기도 합니다. 온 가족이 즐겁게 볼 수 있는 영화 슈렉입니다.  

 

혼자 사는 게 즐거운 슈렉

늪지대에 살고 있는 슈렉은 화장실에서 동화책 페이지를 찢어서 휴지로 사용합니다. 슈렉은 화장실 문을 열고는 자기 집을 바라보면서 기지개를 하며 영화는 시작합니다. 슈렉은 살고 있는 늪에서 진흙 목욕을 하고 하루를 시작합니다. 목욕을 끝내고는 애벌레의 점액으로 양치질을 하고 거울을 보며 미소를 짓고는 깨뜨려 버립니다. 연못에서 목욕을 하다가 방귀를 뀌어서 물고기를 잡습니다. 진흙을 파 해져서 민달팽이를 잡아먹고 자신의 얼굴을 험상궂게 그린 경고판을 세워둡니다. 저녁이 되고 늪지대에 살던 주민들은 쇠스랑을 챙겨 슈렉을 습격하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슈렉은 이들을 감지하고 집에 있는 척하며 몰래 뒤쫓아 갑니다. 주민들을 쫓아내고는 슈렉은 우연히 동화 속 주인공들의 수배지를 봅니다. 하지만 자신의 일이 아니라며 무관심합니다.

다음날, 주민들이 동화 속에 나오는 다양한 주인공들을 잡아서 병사들에게 넘기며 거래합니다. 그곳에 어느 노인이 당나귀를 데려오는데, 슈렉과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될 동키입니다. 동키는 팔리지 않으려 말을 하지 않습니다. 노인은 동키가 말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하면서 병사들과 소동이 벌어지는 상황에서 동키는 팅커벨이 들어있는 유리통에 맞아 마법에 걸리며 날아갈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동키는 날아가면서 말을 하며 병사들을 놀리지만, 마법의 효과가 떨어지면서 경비병들의 추격을 받아 도망갑니다. 그러다 슈렉과 부딪히고 병사들은 슈렉을 피해 도망갑니다. 동키는 슈렉에게 말을 걸며 친한 척을 하고, 슈렉은 지쳐 겁을 주며 동키를 쫓아내려 하지만 동키는 겁먹지 않습니다. 서로 투닥 거리며 슈렉의 집에 도착하고 동키는 슈렉에게 같이 살면 안 되냐고 부탁합니다. 슈렉은 당연히 혼자 살기에 거절하고 동키를 밖에서 재웁니다. 그날 밤 저녁식사를 하던 슈렉은 이상한 느낌을 받습니다. 동화 속 주인공들이 하나둘씩 나타납니다. 늪에 동화 속 주인공들이 모여있습니다. 동화 속 주인공들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파콰드 영주가 자신의 왕국을 어지럽힌다며 현상수배를 내리고 아무도 오지 않는 곳인 늪지대로 쫓아내 버린 것이었습니다. 슈렉은 동화 속 주인공들에게 파콰드를 만나서 다시 원래 살던 곳으로 돌려보내겠다고 말합니다. 

한편 파콰드 영주는 영주에서 왕이 되기 위해서 동화나라를 대표하는 공주와 결혼하는 계획을 세웁니다. 파콰드 영주는 마법의 거울을 통해서 백설공주와 잠자는 숲 속의 공주, 피오나 공주를 보고 피오나 공주를 선택합니다. 마법의 거울은 피오나 공주의 비밀을 말해주려 하지만 파콰드 영주는 듣지 않습니다. 파콰드는 기사들을 소집해서 가장 강한 기사를 공주를 구하기 위해 보내려고 합니다. 슈렉과 동키는 성에 도착하고 파콰드 영주는 슈렉을 공격하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슈렉은 몸을 푼다는 마음으로 모두 무찔러 냅니다. 파콰드 영주는 슈렉을 보고는 슈렉을 공주를 구하는 기사로 임명하고 임무에 성공한다면 슈렉의 보금자리인 늪지대를 돌려주겠다며 협상합니다. 슈렉은 동키와 함께 피오나 공주가 있는 성으로 향합니다. 

 

슈렉과 피오나 

성에 도착한 후에 피오나 공주가 있을만한 곳으로 가려다 동키가 실수로 성을 지키는 드래건을 깨우게 됩니다. 슈렉은 동키를 구하려다가 우연히 피오나가 잠든 방으로 떨어집니다. 슈렉은 피오나를 급하게 구출합니다. 동키에게 반한 드래건으로부터 동키도 구해내고 탈출합니다. 성을 탈출한 피오나 공주는 슈렉에게 감사를 표현하며 헬멧을 벗어달라고 하고 슈렉은 피오나 공주에게 자신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피오나는 멋지고 잘생긴 왕자님이 구해줄 것이라 생각했지만 그러지 않아 슈렉과 동키를 탐탁지 않게 생각합니다. 슈렉이 속한 오우거 종족은 일반 사람들에게 위험의 대상이고 무서움의 대상입니다. 겉보기와 다르게 슈렉 나름대로의 외로움이 있었고, 사람들이 자신을 못생기고 무서운 존재로만 보는 사실에 서글퍼하고 있었습니다. 동키는 슈렉을 위로하고, 피오나는 멀리서 그 모습을 지켜봅니다. 

동키와 슈렉, 피오나는 여정을 이어가다 갑자기 로빈후드를 만나게 되어 습격을 받습니다. 피오나는 엄청난 무술 실력으로 그들을 모두 혼내주고, 동키와 슈렉은 피오나의 모습에 반하게 됩니다. 슈렉과 피오나는 여정을 통해서 서로를 알아가고 관계가 깊어져갑니다.

피오나와 슈렉 둘의 사이는 어떻게 될까요. 그리고 피오나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슈렉은 늪지대를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슈렉

 

동화를 비트는 영화 

영화 슈렉은 디즈니의 동화 속 클리셰를 비트는 모습을 많이 보여줍니다. 동화책을 찢어서 화장실 휴지로 사용하고, 신데렐라와 백설공주가 다투기도 합니다. 동화 속 주인공들을 팔아넘길 때 팅커벨을 넘기려고 한 건 피터팬입니다. 큰 스토리 라인과 캐릭터들의 소소한 이야기들도 기존의 멋지고 잘생기고 아름다운 공주와 왕자의 이야기를 벗어납니다. 예상치 못한 부분들이 반전을 선사하거나 통쾌한 재미를 줍니다. 또한 우정과 사랑이야기로 잔잔한 감동을 주기도 합니다. 온 가족이 즐겁게 볼 수 있는 영화 슈렉입니다.  

 

반응형